광야의 샘 "누에고치 이야기" [누에고치 뚫고 나오기]

2015. 9. 13. 00:19좋은 이야기

카프만 부인 저서 광야의 샘 [누에고치 이야기] 나오는 이야기 같은데

요즘은 아이들 책으로 쉽게 나오나보다

생각교실 2 '참 좋은 습관을 만드는 101가지 이야기'

 

 

[누에고치 뚫고 나오기]

 

 

한 꼬마가 누에고치를 관찰하고 있었다
누에고치에 작은 구멍이 나면서 어린 나비가 그 구멍을 통해 힘겹게 빠져나오기 시작했다
하지만 움직이고 쉬기를 여러 번 반복해도 전혀 밖으로 나올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.
나비는 몇 시간 동안 힘겹게 버리거리느라 온 힘을 다 써버린 것 같았다.
그 모습을 보던 꼬마는 나비가 너무 안쓰러웠다.
그래서 나비를 도와주기 위해 가위를 가져와 누에고치를 잘라주었다.
'이렇게 해주면 나비가 고치에서 훨씬 더 쉽게 나올 수 있을 거야'
꼬마는 나비가 날개를 활짝 펴고 아름답게 날아오르는 순간을 기대 했다.
하지만 그런 순간은 영원히 오지 않았다.
나비의 몸은 너무 빈약했고 날개는 몸에 딱 달라붙어 있었다.
나비는 쪼글쪼글한 날개를 끌고 기어다니기만 할 뿐, 영원히 날 수 없게 되었다.
마음 약한 꼬마는 미처 알지 못했다.
누에고치를 힘겹게 뚫고 나오는 과정을 겪어야만 비로소 나비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.
나비는 몸통과 날개를 둘러싸고 있는 끈끈한 체액을

스스로 떨치고 나와야만 비로소 훨훨 날아다닐 수 있는 것이다

 
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
 

나비가 누에고치를 뚫고 나와야만 하늘을 날아오를 수 있는 것처럼,
사람도 고난을 이겨내야만 성공의 하늘을 마음껏 날 수 있습니다
고난이 닥칠 때마다 누군가 나의 문제를 해결해주기를 바란다면,

평생 누에고치 안에서
아름다운 무지개를 볼 수 없을 것입니다.

 

 

ㅎㅎ 하나님의교회 김주철총회장님의 설교를 듣다가

광야의샘 책에 누에고치 이야기 나와서 폭풍검색 했더니 참 여러곳에서 나오네요^^

어떤 환경,형편,위치든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께서 , 엘로힘하나님께서

우리에게 복 받을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하셨으니

작은 고난이 있더라도 이겨낼 수 있는 엘로히스트들이 되어보아요^^